오리온은 지난해 중국법인이 매출액 1조3329억원, 영업이익 2004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8%, 23.3% 성장한 것이다.
오리온 중국법인의 고성장은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제품들이 이끌었다.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자일리톨껌에 이어 큐티파이가 지난해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이들 6개 ‘메가브랜드’ 제품의 매출만 지난해 1조250억원으로 중국법인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했다.
오리온은 “감자 스낵 중심으로 변화하는 중국 시장에서 허니밀크맛
오리온은 올해 마켓오, 닥터유 등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하고 스윙칩, 초코송이 등을 메가브랜드로 육성해 중국 제과 시장 2위 사업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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