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신라면의 누적 매출이 국내 식품업계 단일 브랜드 최초로 10조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라면은 지난해 국내외 매출 6850억원을 더해 작년 말 기준으로 누적 매출 10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1986년 10월 출시된 신라면은 1991년 국내 라면 1위에 오른 이후 한번도 1위 자리를 뺏긴적이 없다.
신라면의 국내 매출은 연간 4500억원 수준으로, 약 2조원 규모인 국내 라면시장의 4분의1을 차지한다. 한국인이 1년에 먹는 평균 76개의 라면 중 17개가 신라면인 셈이다.
신라면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약 280억개에 달한다. 한 봉지당 50m인 면발을 모두 이으면 둘레가 약 4만㎞인 지구를 3만5000번 휘감을 수 있고, 지구에서 태양까지 5번 정도 왕복할 수 있는 길이(14억㎞)가 된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신라면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구현해 만들어진 이래 지금까지 출시 당시의 맛을 지키고 있다.
세계 100여 개국에 수출되는 신라면은 해외시장 진출 시에도 ‘한국의 맛을 그대로 심는다’는 전략으로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포장 디자인 또한 ‘辛(매울 신)’자와 강렬한 빨간색, 옥편 등의 기본 구성을 바꾸지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카피로 매운맛을 표현했던 신라면 광고에는 그동안 강부자, 구봉서, 이용대·박지성, 싸이, 송강호, 유해진 등이 출연했다.
올해 2월부터는 히말라야, 융프라우, 푼타아레나스 등 지구촌 방방곡곡에서 인기를 끄는 신라면의 위상을 알리는 광고가 방영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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