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내년 새로운 액세서리 브랜드 론칭을 목표로 석 전 이사를 새로운 상무로 영입했다”고 밝혔다.현재 신세계인터내셔날에는 자체 액세서리 브랜드가 없는 상태다.
지방시, 마르니 등 수입 브랜드는 많지만, 실질적 캐시카우가 될 수 있는 자체 브랜드가 없는만큼 석 신임상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 시장에서 주도권을 갖고가겠다는 계획.
이미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이 ‘덱케’와 ‘랑방컬렉션’을, SK네트웍스가 ‘루즈앤라운지’를, 삼성물산패션부
디자이너 개인의 힘으로 쿠론을 성공적으로 론칭시켜 2010년 코오롱에 매각한 경험이 있는 석 상무인만큼 새로운 브랜드 론칭에 대한 기대도 크다는 것이 주변의 평가. 다만 쿠론은 코오롱 인수 후 최근 들어 성장세가 크게 둔화됐다.
[박인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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