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갑수 이마트 대표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업 마인드로의 재무장을 주문했다. 대형마트 업계에서 오프라인 1위에 만족하지 말고 온라인에서도 선두기업이 되기 위한 혁신의 일환이다.
10일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전용센터 명칭을 ‘NExt generation Online Store’의 줄임말인 ‘NE.O’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보정점은 ‘NE.O 001’, 김포점은 ‘NE.O 002’로 바뀌었다.
“이마트몰을 진정한 온라인 강자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기업의 마인드를 벗어나, 온라인 기업의 마인드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는 이갑수 대표의 경영 방침에 따른 조치다.
특히 ‘NE.O’를 중심으로 당일배송, 일명 ‘쓱(SSG) 배송’을 더 강화한다.
‘쓱’ 배송이란 이마트몰에서 3시 이전에 주문할 경우 당일에 배송하는 것은 물론 주문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상품 주문 시 배송 날짜는 물론 시간까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이마트는 오는 2020년까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NE.O’를 6개까지 늘려 현재 55% 수준인 당일 배송을 10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한 상품면에서 피코크, 노브랜드 등 자체브랜드(PB)를 계속 개발하고, 오프라인 이마트에는 없는 이마트몰만의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 역시 최근 선언한 ‘가격의 끝’ 상품들을 통해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몰과 소셜 커머스와 비교해도 경쟁 우위를 차지하게끔 할 방침이다.
이같은 온라인 혁신을 통해 이마트는 올해 이마트몰 매출로 1조원을 달성
이 대표는 “온라인 기업으로의 혁신을 통해 오는 2023년까지 매출 5조원을 달성, 이마트 전체 매출의 약 20%를 담당하는 명실 상부한 국내 최고의 온라인몰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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