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튜브 캐릭터를 적용한 핸드크림 5종은 각각 3만개의 초도물량이 완판됐으며, 립크리머 4종 및 선크림과 컨실러, 캐릭터 마스크 시트도 각각 2만여개가 소진되는 등 8일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됐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 디자인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접목했다. 특히 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튜브, 제이지 등 6종의 캐릭터는 제품 유형별 테마에 따라 이전에 없던 새로운 포즈를 개발 및 디자인해 소장욕구를 자극했다. 대표 제품인 ‘카카오프렌즈 X 내추럴 선 에코’는 선글라스를 착용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무지가 뜨거운 태양을 즐기고 있는 디자인으로 선 제품 특징을 살리는 것과 동시에 귀여운 컬러로 초도물량 완판은 물론 해외에서까지 추가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프렌즈의 재치 넘치는 표정을 그대로 얼굴에 얹을 수 있는 ‘캐릭터 마스크시트’는 해외 관광객의 대량 구매, SNS 상의 인증샷 릴레이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더페이스샵 관계자자는 “더페이스샵 베스트셀러에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모습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더페이스샵 대표 해외 진출 국가인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에서도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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