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의 프리미엄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중국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인 ‘연태완창그룹’과 온라인 운영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 내수시장 공략에 나선다.
29일 궁중비책은 이번 계약을 통해 티몰, VIP닷컴, 징동닷컴, 타오바오 등 중국 대표 온라인몰 4곳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현지 기업과 손잡고 중국 시장에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궁중비책 측은 설명했다.
궁중비책의 중국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연태완창그룹’은 2002년 설립, 6개 계열사를 가진 중국 유통 전문기업이다. 궁중비책은 소비자 반응을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시장을 토대로 중국 진출의 기반을 다진 후 오프라인 시장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궁중비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은 중국 내 한국산 육아용품의 인기에 힘입어 성사됐다. 현재 중국 부모들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바링허우와 주링허우(80·90년대에 출생한 세대)’ 세대들은 안전하고 우수한 한국 육아용품을 선호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소비자의 쇼핑환경이 온라인으로 확대되며 중국 온라인 시장 내 영유아 카테고리 성장률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있는 것은 물론 시장조사업체 아이리서치에 따르면 온라인 상거래 전체규모가 연 2~30%씩 초고속 성장하고있다.
궁중비책은 티몰 런칭에 이어 중국 소셜 커머스 사이트 1위인 VIP닷컴(VIP.com), 세계 3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JD.com)에도 순차적으로 진출, 중국 내 온라인몰 판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세제류에 이어 대표 스킨케어 제품군도 연내 선보인다. 더불어 궁중비책은 중국 전역의 알로앤루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제로투세븐 궁중비책 담당자는 “궁중비책은 친숙한 한자 브랜드명과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한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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