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과거 해태음료 로고 |
htb는 haitai beverage 약자다. LG생건 측은 “기존 음료사업뿐 아니라 의약품과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사업을 점차 확대해가면서 음료에 국한되지 않는 기업 이미지를 드러내기 위해 사명에 음료를 빼고 그같이 약자를 넣기로 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공식 국문 상호는 해태음료 주식회사에서 해태에이치티비 주식회사로 변경됐다.
로고도 바뀌었다. 새 로고는 전체적으로 각이 진 직선 형태다. 로고에 들어있는 4가지 하트 중 붉은색 하트는 즐겁고 따뜻한 마음을 표현했고 나머지 3개는 음료, 건강, 기능을 뜻한다. 이 4개 하트가 만나 행운의 네잎클로버를 형상화한다는 게 LG생건 측 설명이다.
해태htb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기존 음료사업 성장과 함께 신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썬키스트, 코코팜, 써니텐 등 주력 음료사업 성장을 유지하고 기능성 드링크인 영진구론산바몬드, 홍삼연탄, 생수 등 미래성장 제
지난 2000년 해태그룹에서 분리된 해태음료는 2011년 LG생건에 인수됐으며 2013년부터 흑자 전환해 지난해 매출 2806억원, 영업이익 71억원을 올렸다.
[서진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