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의 면세점 구매 고객 중 중국 고객의 비중은 전체의 67%로, 지난해 국내 면세점 판매율은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중국 내 대표 온라인 사이트인 타오바오에서는 단일 품목으로 ‘헤라 유브이 미스트 쿠션’ 조회 건수가 연간 16만건이 넘어가는 등 중국 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주목받고 있다.
헤라는 연내 중국 주요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대상으로 총 8개의 매장을 입점시켜 중국 진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8일 북경 한광 백화점에 2호점을, 연말까지 6개점을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소비자 편의성을 강조한 브랜드 홈페이지 구축하는 등 오프라인과 함께 중국 현지 온라인에도 집중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전개해 신규 고객 대상 브랜드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헤라는 지난해 8월 홍콩에 론칭한 DFS 글로벌 팝업 스토어에 입점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
이은임 헤라 디비젼 상무는 “이번 SKP 백화점 입점을 발판으로 헤라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통해 중국 시장 내 아시아를 대표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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