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AX8000T |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아틀란 트럭’을 탑재한 ‘마이딘 AX8000T’는 화물차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한다. 초기 내비게이션 설정 시 화물차의 높이·총 중량 등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좁은 길 제한·유턴 제한 등의 맞춤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딘 AX8000T는 입력된 정보를 기반으로 높이가 낮은 터널이나 중량제한이 있는 교량 등 통행이 불가능한 구간을 우회해 안전한 경로를 안내해준다.
‘마이딘AX8000T’는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와이드 8인치 풀터치 LCD 화면을 채택했다. 화면의 글자를 키우고 화면에서 터치 한 번으로 지도의 확대·축소가 가능하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지번 정보를 상세하게 표시해 운송지를 운전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화물차 전용 음성안내를 통해 중량·운행시간 제한과 중량 계측소 안내까지 제공한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를 제공 받을 수 있어 대형 화물차에 맞는 안전하고 빠른 경로로 운행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에스링크(S-Link)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의 연동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영상, 음악,
‘아틀란 트럭’을 탑재한 마이딘 AX8000T는 온라인이나 전국 씨엔에스링크 총판 대리점에서 판매된다. 50대 이상 공동 구매를 진행할 경우 본사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출시 가격은 36만9000원이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