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 물량을 지난해 보다 약 32% 늘려 총 225종, 846만 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명절선물 베스트셀러인 스팸 물량을 20% 넘게 늘려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2만~5만원의 중저가 선물세트와 복합형 선물세트에 중점을 두되 병과 파우치로 구성한 한뿌리나 비비고 김스낵 등으로 구성을 늘렸다.
스팸 세트 가격은 2만~7만원대로 소비자 선호가 가장 높은 3만원대의 스팸 8호(스팸클래식 200g*9, 3만4800원)가 매출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CJ제일제당은 예상하고 있다. 스팸과 연어캔을 혼합한 스팸연어세트도 지난해 대비 35% 이상 성장한 15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대표 제품은 스팸연어 1호(스팸클래식 200g*8 + CJ알래스카연어 100g*5, 4만9800원)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과 연어캔, 고급유에 다시다 요리수 같은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담아 차별화했다. 대표 품목은 최고의선택 특호(스팸클래식 200g*8 + CJ알래스카연어 100g*2 + 백설 카놀라유 500ml + 백설 포도씨유 500ml +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 +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 + 다시다요리수 300g, 5만9800원)와 특별한선택 2호(스팸클래식 200g*4 + 백설 카놀라유 500ml*2 + 백설 진한참기름80ml + 오천년의신비 명품천일염 170g +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 +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 3만4800원) 등이다.
이 외에도 포도씨유와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견과유 등을 담은 고급유 선물세트와 한뿌리 세트도 선보인다. 특히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소비자 반응이 좋은 흑삼추출액 100% 제품인 ‘한뿌리 흑삼진액’과 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한다. 올해 설에 처음 선보인 한뿌리 병 타입과 파우치 타입의 복합세트는 물량을 지난 설보다 40% 확대했다.
또한 금산 흑도라지, 창녕 양파, 남해 흑마늘, 구례 흑칡 등 각 지역 대표 건강재료로 만든 한뿌리 맛있는 건강엑기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김 세트는 기존 ‘햇바삭 토종김’에서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재단장해 토종원초 이미
김창옥 CJ제일제당 선물세트팀 팀장은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주력 세트인 3만~4만원대의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고급유, 김 등으로 구성된 1~2만원대 세트와 한뿌리 복합세트 역시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