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2014년 5.4%에 불과했던 냉장안주 성장세는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35.7%로 뛰었다. 계란말이, 소시지, 양념감자 등 메뉴가 다양해지면서 수입맥주와 과일소주 등의 주류와 함께 냉장안주를 구입하는 젊은층(21.1%)의 비율이 부쩍 늘었다.
이같은 성장세 맞춰 CU는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1분동안 전자레인지를 돌리면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는 참숯불 고등어 구이를 출시했다. 국내산 천일염을 3번 구운 죽염으로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염장했다. 가시를 발라내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가공 처리한 후 진공포장해 안주는 물론 반찬으로도 잘 어울린다. 간장과 와사비 소스를 함께 넣었으며 가격은 3500원(100g)이다.
남인호 BGF리테일 건강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