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세정그룹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온·오프연계(O2O) 쇼핑 플랫폼’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더훅을 통해 35~45세 남녀 스타일에 맞춘 제품을 선보인다.
온라인·모바일 중심 쇼핑 문화가 패션업계 주요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세정 또한 그룹의 온·오프라인 연계를 활성화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세정은 더훅을 앞세워 각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기존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자 유입을 증가시켜 수익을 창출하는 ‘O2O 상생 플랫폼’을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세정은 자사 패션, 잡화 브랜드는 물론 국내외 신진 브랜드 120여개가 입점, 총 4만8000여개의 아이템을 더훅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상품은 트렌디한 패션의류를 중심으로 액세서리, 잡화, 슈즈, 리빙, 오피스 아이템 등 라이프스타일 패턴에 따른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가두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유통에서 탄탄하게 인프라를 구축해온 세정은 자사 브랜드 매장 총 1500여개점을 더훅과 연결시켜 O2O 쇼핑 환경을 최적화시켰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더훅에서 주문 후, 근거리에 있는 매장을 선택해 상품을 찾아갈 수 있게 했다. 브랜드 구분 없이 전국의 세정 브랜드 매장 1500여 곳에서 상품 픽업이 가능하다. 옷의 컬러나 사이즈 선택이 고민이라면 온라인상에서 10% 예약금만 결제하고,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직접 입어본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주문 상품에 한해 전국의 매장에서 반품 및 수선 접수가 가능하다. 상품을 빨리 받아보고 싶다면 재고가 있는 근거리 매장을 통해 퀵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세정 브랜드 멤버십 포인트 통합 서비스도 도입했다. 세정의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회원제를 통합해 온 ·오프라인에서 동일한 멤버쉽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정의 남성복 브루노바피, 인디안, 크리스크리스티, 니(NII), 트레몰로,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데일리스
김경규 세정 온라인사업본부장은 “더훅을 통해 세정 브랜드의 오프라인 유통매장과 상생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O2O 쇼핑 플랫폼’을 완성시켜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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