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프랜드 힐링클래스에서 한 고객이 꽃꽂이를 배우고 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의 VIP마케팅은 ‘힐링클래스’다. VIP고객관리팀이 진행하는 수업은 강남권 주부들이 관심사를 반영해 쿠킹, 뷰티, 헬스 등 다채로운 주제의 강의로 운영되고 있다. 올 1월 시작해 총 27회 동안 700여명이 넘는 고객과 고객의 지인이 다녀갔다. 바디프랜드는 연말까지 30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힐링클래스에서는 안마의자, 정수기, 라텍스매트리스 등 바디프랜드의 주요제품에 대한 체험행사도 열리면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바디프랜드는 대표상품인 안마의자가 체험만족도가 높아 신규구매율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안마의자나, 정수기 고객이 라텍스침대를 구매하거나, 라텍스침대고객이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매한 경우도 많았다고 전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존 고객 감사 차원에서 시작한 문화행사였지만, 참석한 고객들이 안마의자와 라텍스침대, 정수기 등을 경험해 본 뒤 추가렌탈을 신청하거나 함께 온 지인들이 신규고객으로 가입하는 등 매출상승역할도 하고 있다”며 “힐링클래스를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