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굿 디자인에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은 경사드럼 세탁기 |
굿 디자인과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한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프리미엄 제품인 경사드럼 세탁기와 클라쎄 큐브 3도어 냉장고는 2016 굿 디자인에서 각각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우수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경사드럼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기존 제품 대비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이고 11.5㎝ 높게 설치했다. 감성 각도 40도를 실현해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동급 드럼세탁기 대비 최소 사이즈를 구현해 공간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클라쎄 큐브 3도어 냉장고는 기존 양문형 냉장고와 달리 왼쪽의 냉동 공간과 함께 오른쪽 냉장 공간을 상, 하 두 부분으로 나눈 3도어 구조로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두 제품 외에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유럽피언 콤비 냉장고, 20L 절전형 전자레인지 역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올해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상을 받았다. 미니는 29.2㎝의 슬림한 두께로 벽면에 설치가 가능해 욕실, 다용도실, 주방 등 원하는 장소에 두기 편리하다.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한국과 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럽피언 콤비 냉장고, 유럽피언 세미 빌트인 양문형 냉장고, 20L 절전형 전자레인지가 가전제품 부문에서 ‘베스트 100’에 선정됐다. 경사드럼 세탁기, 클라쎄 큐브 3도
함영호 디자인센터장은 “동부대우전자만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고품질 실용가전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