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소셜커머스 티몬에 따르면 닐슨 코리안클릭 기준 지난 4주간(11.21~12.18) PC와 모바일을 통합한 순 방문자수(UV)는 2804만명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위메프 2557만명, 쿠팡 2446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기준)에서도 티몬은 2주 연속(12월5일~18일) 방문자 수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 티몬 모바일 앱 방문자수는 470만명으로 쿠팡(404만명)을 65만명이상 앞섰다. 전체 온라인 쇼핑앱 가운데 SK플래닛의 11번가(554만명)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위메프 378만명, 옥션 361만명, G마켓 344만명의 순을 보였다.
티몬은 단기적 프로모션보단 충성 고객 확보에 중점을 둔 전략이 영향력을 발휘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일시적인 트래픽 상승보다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실질적 매출 증가에 초첨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VIP멤버십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티몬의 VIP 이상 회원은
한재영 티켓몬스터 최고전략책임자(CSO) “쇼핑의 기본이 되는 회원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더해진 결과로 보여진다”며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고 티몬만의 강점을 살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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