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효과는 2016년 12월 31일과 2017년 1월 1일 이틀 동안만 만나볼 수 있다. 뉴스피드에서 게시물이나 댓글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나 "새해 건강하세요"와 같은 인사를 게시하거나 게시된 새해 인사 문구를 누르면 스마트폰 화면 전체에 불꽃놀이 애니메이션 효과가 출력된다.
페이스북은 실시간 동영상 공유 기능인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해 기념 마스크 효과도 함께 공개했다. 라이브 방송 도중 실시간으로 화면에 비친 얼굴에 선글라스와 모자 등을 덧입힐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은 이번에 소개한 새해 맞이 기능들이 새해 인사를 더 재미있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일종의 '이스터에그(개발자가 재미를 위해 숨겨 놓은 기능)'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페이스북에서는 매년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