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티알에이케이미디어 박지민 대표 |
테디베어 관련 미디어 전문기업 (주)티알에이케이미디어(대표 박지민)는 국내 최초로 ‘테디베어’ 라이센스를 (미)테어도어루즈벨트재단 한국지회로부터 공식 인증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주)티알에이케이미디어는 테디베어 저작 라이센스 이용권을 받아 관련 미디어컨텐츠 제작 및 전시, 박물관, 테마파크 사업 그리고 테디베어 애듀키즈카페 사업을 영위할 계획이다.
테디베어는 (미)테어도어루즈벨트대통령의 사냥일화에서 비롯되어 탄생된 것이며, (미)테어도어루즈벨트재단의 성명권 및 저작물이며, 본 저작자료는 (미)하버드대학교 자료실에 보관 중이며 저작위원회에 저작물로 등록되어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아날로그 인형을 디오라마하여 만든 테디베어 뮤지움이 여러 곳에서 영업 중이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나, (미)테어도어루즈벨트 재단의 공식인증을 받은 업체는 단 한곳도 없다.
이에 (주)티알에이케이미디어는 2015년에 설립된 테어도어루즈벨트재단 한국지회의 공식인증을 받아 2016년 9월 설립되었으며, 소외된 계층의 아이들 그리고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에게 인형을 통하여 난관을 치유할 힘을 실어주는 테디베어인형 본연의 이미지의 바른 정립과, 테디베어 인형의 아날로그가 주는 느낌과 뉴미디어기술과의 접목을 통하여 새로운 컨텐츠를 제작 활용하여 교육 및 전시, 테마파크 등 키즈카페 그리고 스내그골프에 접목할 계획이다.
(주)티알에이케이미디어는 국제대학교와 산학협동약정을 체결하여 교내 우수한 인재의 조기 사회진출시스템을 마련하여 자사에 근무시키고 있으며, 미국에서 20여 년 전에 개발되어 전세계 42개국에 골프입문프로그램으로 도입되어 있는 (사)스내그골프코리아와도 MOU를 체결하여, 테디베어스내그골프를 연구 개발 중이다.
(주)티알에이케이미디어는 (주)제이엠엔터테인먼트와 (주)제이플러스아이엔티의 대표를 역임한 박지민 대표, 임춘우(국제대학교 교수) 연구소장, 에니메이션 ‘원피스’의 Toei Anmation 한국담당 대표를 역임한 민지환 본부장을 필두로 미디어컨텐츠 제작 및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첫 번째 사업지로 대구 달성군 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엠스퀘어플러스에 약 500평 규모로 ‘테디베어 D-ART WORLD’를 공사 중이며, 2017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
‘테디베어 D-ART WORLD’는 두 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