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84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8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삼성전자 인도법인이 지난해 말 공개한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광고 영상은 40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 수 8천400만 건을 기록했다.이는 역대 인도 캠페인 최다 조회수다. 현재도 일간 조회수가 100만 건 이상을 유지해 이달 중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할 전망이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이 넘는 광고 영상은 전세계적으로 1년에 3~4편 뿐이다.
약 4분 길이의 이번 광고는 서비스 밴을 탄 삼성전자 엔지니어의 여정을 담았다. 산간 지역에 고객의 TV 서비스 요청을 받은 엔지니어 아밋(Amit)은 서비스 밴을 타고 출발한다. 산비탈을 따라 난 좁은 도로는 보기에도 위태위태하다. 나무, 양 떼가 길을 막아 돌아가기도 한다. 가까스로 제시간에 도착한 목적지는 맹아원. 교사와 아이들은 같은 맹아원 친구가 출연하는 TV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TV 수리가 끝나고 노랫소리가 울려 퍼지자 모두 행복한 얼굴로 춤을 춘다.
이번 영상은 지난해 10월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출시한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를 위해 제작됐다. 서비스 밴 차량 535대를 통해 인도 전역에 제품 수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인도에 서비스 네트워크 3000여 곳을 운영하고 있으나 교통이 불편한 소비자들을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광고는 지난달 미국의 유력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오늘의 광고(Ad of the Day)'로 선정하기도 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난관 극복, 해피 엔딩, 인간애 등 인도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들을 도출해 스토리텔링에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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