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렙사 나스미디어는 중국 텐센트와 '위챗' 등을 포함한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대해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나스미디어는 지난 8월 QQ.COM, 텐센트 뉴스, 텐센트 비디오 등 텐센트의 정보성 미디어 네트워크에 대한 광고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위챗, QQ, Qzone, QQ뮤직 등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대한 광고 판매 대행 권한을 얻게 됐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는 "정보성 미디어부터 동영상, 소셜 미디어까지 텐센트의 모든 프리미엄 매체에 광고를 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 라인업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위챗은 8억명 이상의 월 이용자(MAU)를 보유한 중국 최대 규모의 모바일 메신저로 그동안 현지 법인이 없는 국내 광고주들은 위챗에 광고를 집행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계약으로 인해 국내 광고주들은 나스미디어를 통해 현지 법인 없이도 쉽게 위챗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
김병조 나스미디어 모바일사업실 이사는 "앞으로 중국 최대 여행사이트 씨트립(C-T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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