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중국 칭다오 샹그릴라 호텔에서 토니모리는 유통전문기업 칭다오 킹킹그룹과 현지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탕펑지에 중국 칭다오 킹킹그룹 사장과 양창수 토니모리 사장 |
토니모리는 지난 24일 중국 칭다오 샹그릴라 호텔에서 유통전문기업 칭다오 킹킹그룹과 현지 유통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토니모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왓슨스 등 킹킹그룹이 공급하는 유통망 입점을 시작으로 청도지사를 비롯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540여개 위생허가 취득 제품과 현지 공장 '메가코스'를 통한 생산 제품 등 700여개 제품을 중국에서 판매한다. 현재 80여개 규모인 중국 브랜드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킹킹그룹의 유통망을 활용해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정망이다.
칭다오 킹킹그룹은 선전 증시에 상장된 세계 3위의 향초 생산기업으로 화장품 유통전문기업이다. 2013년부터 사업다각화를 위해 화장품 유통업에 진출한 이후 활발한 인수·합병(M&A)을 통해 26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 자회사들을 보유한 회사로 성장했다. 총 3만3000개의 유통채널과 8만5000명의 뷰
토니모리 관계자는 "다수의 국내 기업들이 중국 내 유통제휴를 맺을 때 우회수출을 통한 진출로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중국 상장사인 킹킹그룹의 현지 노하우와 토니모리의 제품 우수함이 결합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