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갈 스트레이트 팁(왼쪽), 랜드로바 캐주얼화 키높이 슈즈 |
2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지난 두 달간 판매된 키높이 신발 총 누적 수는 8,200켤레로 전체 운영물량의 70%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판매된 6,300켤레에 비해 30% 가량 증가한 수치다. 또한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키높이 신발판매량은 매년 10% 이상씩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가장 많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금강제화 측은 밝혔다.
키높이 구두의 인기가 급증한 이유는 디자인 다양화가 큰 영향을 끼쳤다. 금강제화는 같은 디자인이라도 굽이 높은 슈즈를 선택하려는 남자들의 심리를 공략하기 위해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의 '스트레이트 팁'이나 청바지부터 정장바지까지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는 '캐주얼화' 같은 슈즈에 키높이 기능을 접목시켜 판매했다. 실제 지난 1월에 출시한 '리갈 스트레이트 팁'과 '랜드로바 캐주얼화' 키높이 슈즈의 경우 이번 시즌 금강제화의 전체 키높이 신발 중 최다 판매를 기록하는 동시에 2개월 연속 '이달의 베스트 셀러'로 등극했다. 두 제품은 모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한 일반화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에 키높이 기능을 접목 시킨 것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금강제화는 지난 2월 '리갈 스트레이트 팁'과 '랜드로바 캐주얼화' 슈즈에 새로운 색상과 디자인을 더한 키높이 슈즈를 추가 선보였다.
금강제화 관계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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