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카롭고 미래지향적 느낌을 강조한 현대차 소형 SUV KONA(코나)의 전면부 티저 이미지. [사진제공 = 현대차] |
국내 소형 SUV 시장은 2013년 1만 2000대 수준에 불과했으나 지난해에는 10만 7000대 규모로 성장했다. 2022년에는 12만대 이상의 핵심 시장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코나는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서쪽에 위치한 휴양지의 이름이다. 기존 현대차의 싼타페(Santafe)와 투싼(Tucson), 베라크루즈(Veracruz) 등도 세계적인 휴양지에서 지명을 따왔다. 특히 코나는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 예멘의 모카와 더불어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는 '하와이안 코나 커피'의 산지로 유명하다. 서핑과 수상스키 스노클링 등 해양 레포츠의 천국으로 불리기도 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나라는 이름에서 연상되는 부드럽고 트렌디한 느낌과 함께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에 주목했다"며 "세련되고 혁신적인 스타일과 최고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현대차 최초의 소형 SUV 제품 콘셉트를 잘 반영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날 차명 공개와 함께 처음으로 차량의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LED 광원이 적용된 차량 전면부 이미지로 날카롭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는 평가다. 현대차는 코나 출시를 통해 소형 SUV에서부터 준중형 투싼, 중형 싼타페, 대형 맥스크루즈로 이어지는 SUV 풀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코나 출시에 앞서 현대차는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