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G마켓]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G마켓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총 846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들어 미세먼지 관련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나'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75%가 '그렇다'고 답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미세먼지의 심각도를 묻는 질문에는 10명 중 9명(89%)이 심각하다고 응답해 미세먼지에 대한 체감도가 관련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 관련 제품으로 어떤 품목을 구매했는가'라는 질문에는 '황사마스크 및 노스크'라는 응답이 37%로 가장 많았다. 가격 부담 없이 쉽게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위생용품을 많은 찾는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손소독제(12%) ▲미나리 등 관련 식품(10%) ▲공기청정기(10%) ▲공기정화식물(8%) ▲눈코세척제(6%)가 뒤를 이었다.
미세먼지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데 지출한 비용으로는 응답자의 절반을 넘는 51%가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라고 답했다. ▲1만원 이내(15%) ▲20만원 이상 40만원 이내(10%) ▲40만원 이상 60만원 이내(3%) ▲60만원 이상 80만원 이내(1%) ▲80만원 이상(4%) 순이었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미세먼지 방지용품을 선물로 고려한다는 응답자도 다수였다. '가정의 달 선물로 미세먼지 관련 상품을 선물할 계획이 있나'라는 질문에 전체의 64%가 '그렇다'고 답했다. 구입하려는 품목으로는 공기청정기(44%)가 가장 많았고 ▲황사마스크 및 노스크(18%) ▲공기정화식물(15%) ▲침구청소기(5%) ▲손소독제·손세정제(5%) ▲미세먼지 전용 세탁용품(4%)이 뒤를 이었다.
실제 G마켓에서도 올해 들어 전년 동기간 대비 관련 제품 판매가 전반적으로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차량용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는 판매가 지난해 초보다 50% 급증했고, 공기정화식물은 49%, 배즙·도라지즙 47%, 황사마스크 34%, 공기청정기는 28%씩 각각 늘었다.
남성헌 G마켓 마케팅실장은 "설문 결과 10명 중 4명이 작년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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