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유인상 KMAC 부사장,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 [사진 제공 : KT스카이라이프] |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각 업체별 콜센터에 100통 이상 전화를 걸어 평가결과를 산출한다. 평가 항목으로는 수신 여건과 고객 맞이 태도,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능력, 종료 태도 등 5개 분야 16개 세부항목이 있다.
평가 결과 KT스카이라이프 콜센터는 총점 93점을 받아 2013년 이후 5년 연속으로 유료방송 사업자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특히 통화 대기시간 단축 노력으로 '수신여건' 항목에서 지난해 대비 평가점수가 크게 개선됐다. 또 '맞이인사' 및 '상담·종료태도'에서 경쟁사를 크게 웃도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KT스카이라이프는 고객 상담 품질 균일화를 위해 품질관리센터(QMC: Quality Management Center)를 운영해 상담원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정기적으로 상담콜에 대한 모니터링과 고객 요구사항 분석을 시행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5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 선정 기념으로 장기 가입 고객 50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윤수 KT스카이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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