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마크가 운영하는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는 자사에서 판매 중인 교육용 코딩 로봇 '대시앤닷'을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인 '대시 코딩놀이'와 교재인 '대시 플레이북' 등 연령·형태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는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의 아동 교육 및 코딩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대시앤닷과 연동하면 가정에서도 엄마표 코딩 교육이 가능하다.
대시 코딩놀이 앱은 미취학 유아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전진, 후진, 좌회전, 우회전의 4가지 방향 표시 아이콘으로 동작 명령어를 설정하는 등 간단한 버? 조작만으로 대시앤닷 조종이 가능하다. 대시 코딩놀이 앱은 스마트폰, 태블릿 뿐 아니라 키즈폰 '준3'에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핸드폰 형태의 대시 플레이북은 미국에서 사용하는 대시앤닷 전용 교재를 국내 교육 과장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다. 초급부터 중급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운전면허, 미로탈출, 볼링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순차, 반복, 변수, 함수 등 코딩 개념을 자연스레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포마크가 운영하는 로보랑 사이트에서도 익힘 활동, 융합 활동, 코딩 놀이 등 목적 별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대시 플레이북은 수량 소진시까지 대시앤닷 제품을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대시 코딩놀이 앱과 로보랑 사이트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제품 정품 인증 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로보랑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