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드 인 마스카라 [사진제공=한국콜마] |
한국콜마는 올해 가을, 겨울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가 세상의 정해놓은 룰을 넘어선다는 의미의 '오버 더 룰'이 될 전망이라고 2일 밝혔다.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때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기존 관념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동안 화장품을 통해 자신만의 가치관을 드러내는 문화가 자리잡았다면 올해 하반기에는 보다 개성 넘치고 강렬한 제품이 주목받는다는 의미다.
한국콜마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색조화장품 및 마스크팩, 스킨케어 기능이 강화된 색조제품을 준비했다.
색조화장품은 독특하고 강렬한 스타일의 제품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의 취향을 당당하게 드러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특별하게 개성을 표현해주는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마스카라는 기존의 단색 마스카라에서 벗어나 금색 펄을 첨가한 제품으로 펄 가루가 속눈썹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력이 좋은 원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섀도우의 경우 아이섀도우 하나만으로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발색력과 밀착력을 높였다.
소비자가 직접 구성하고 재조합하는 화장품도 등장할 전망이다. 개인의 취향이나 피부상태에 따라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조합해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대표적으로 제안된 제품으로는 '스마트센싱 마스크'가 있다. 마스크 시트가 피부 온도에 따라 패턴 색상이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 시트를 얼굴에 붙였을 때 패턴의 색상이 빨리 변하면 피부에 열이 너무 많은 것이고 색상 변화가 느리면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패턴 색상이 변한느 시간을 측정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스킨케어를 계획할 수 있게 한다.
스킨케어 제품 수준의 영양 성분을 지닌 색조 화장품 출시도 예상된다. 소비자들은 메이크업을 하면서 피부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기초 화장품과 색조 화장품의 각 기능의 경계를 넘어선 것이다.
대표 제품은 'SOS 케어 컨실러'가 있다. SOS 케어 컨실러는 정제수 전량을 트러블 케어 효능이 뛰어난 병풀추출수로 대체한 신개념 컨실러다. 트러블 부위에 바르면 잡티가 가려지는 동시에 트러블을 진정시킨다.
한국콜마는 봄여름(S/S), 가을겨울(F/W) 연 2회 시즌 트렌드를 발표하고 고객사를 대상으로 신제품 프레젠테이션
한국콜마 관계자는 "국내외 제품 출시 동향, 시장 현황은 물론 사회 전반의 이슈를 분석함으로써 통찰력 있는 뷰티 트렌드를 제시함으로써 한 발 앞선 분석과 이를 뒷받침하는 기술력으로 앞으로도 K-뷰티 리더로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가겠다"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