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 오보 더 호라이즌 캠페인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14일 유튜브에 따르면 오버 더 호라이즌 영상의 조회건수는 220만건을 넘어섰고, 소셜미디어에서도 10만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 영상은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에 거주하는 시각장애 여행가 알렉산더 주라블레브(Alexander Juravlev)가 러시아의 풍광을 촬영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지난 2월 영하 30도의 혹한 가운데 150㎞를 이동하며 우랄산맥 남부 지역의 풍경을 갤럭시 S7엣지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다.
이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기획한 작품이며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삼성전자 브랜드의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러시아 최대 광고제 중 하나인 실버 머큐리(Silver Mercuty) 광고제에서 소셜 캠페인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6개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각각 3개씩 받았다.
키에프 국제 광고 페스티벌(Kiev International Advertising Festival)에서는 8개 부문에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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