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렉서스] |
두 모델은 일본 모토마치 공장의 LC 전용 라인에서 생산된다. 가격은 뉴 LC500가 1억7000만원, 뉴 LC500h가 1억8000만원이다. 가솔린 모델은 4일부터, 하이브리드 모델은 9월부터 판매된다.
뉴 LC500h는 세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유단 기어를 조합한 '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했다. 시스템 총 출력은 359마력이다. 또 10단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에 준하는 변속 능력을 갖췄다.
렉서스의 새로운 FR 플랫폼 GA-L(Global Architecture - Luxury)를 통해 감성적인 디자인과 날카로운 주행을 동시에 실현했다.
첨단 안전 사양 패키지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는 충돌 방지 지원 시스템(PCS), 다이나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오토매틱 하이빔(AHB) 네 가지 기능을 하나의 패키지로 탑재해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다.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가치 '브레이브 디자인'을 도입,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추구했다.
렉서스의 상징인 전면 스핀들 그릴, 측면의 플로팅 필라, 카본 루프, 와이드한 후면 디자인는 고성능 쿠페의 존재감을 살려준다.
새로운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전달하는 초소형 3빔 LED, 플러쉬 타입 도어핸들, 인피니티 미러를 적용한 후면 테일 램프도 채택했다.
실내 마감은 타쿠미(장인) 수작업을 통해 완성됐다.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 도어 트림의 드레이프 장식, 10.3인치 EMV(Electro Multi Vision) 디스플레이를 통해 탑승자에 대한 오모테나시(환대)를 표현했다.
렉서스를 의미하는 'L'자 패턴을 실내 각 부분에 배치해 렉서스만의 스포티함도 강조했다. 13개의 마크 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은 차량 전체를 감싸는 풍부한 음향을 제공한다.
스포티함과 럭셔리함을 모두 갖춘 직경 365mm 스티어링 휠에는 렉서스 최초로 전체 표면에 열선을 적용했다. 고온과 저온 2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이날 행사에 참석한 렉서스 인터네셔널 사토 코지 수석 엔지니어는 "'보다 예리하고, 보다 우아한 주행'을 목표로 설계된 뉴 LC500h, 뉴 LC500는 '렉서스다운 퍼포먼스 주행'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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