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백화점] |
이번 행사는 올 여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광복절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특히, 가을이 짧아지고 무더운 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여름 막바지인 8월에 여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해 8월 마지막 여름 상품 할인 행사였던 '롯데 블랙 쇼핑 위크(8.12~15)' 행사의 매출 신장률만 봐도 30%를 기록했다. 이는 2016년 여름 정기 세일(6.30~7.24)의 매출 신장률인 3.6%를 훨씬 뛰어넘은 수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점 본매장 및 행사장에서 여름 초특가 물량 총 300억원을 준비, 200여 개 브랜드에 대해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1·3·5만원 균일가전'을 진행, 총 100여 품목을 균일가로 판매한다. '하프 프라이스 데이'도 준비해 니트, 셔츠, 래쉬가드, 스니커즈 등 여름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1년 중 백화점에서 란제리 소비가 가장 높은 8월을 맞아, 본점 행사장에서는 11일부터 15일까지 '비너스 란제리 균일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래지어, 팬티, 이지웨어, 파자마 등 다양한 여성·남성용 속옷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가격은 브래지어 1만5000원, 파자마 1만원, 여성용 팬티 6000원 등이다.
고객 집객을 위해 이색적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말복을 맞아 11일 단 하루 동안 백화점 식품 매장에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우유 빙수'를 한정으로 증정하는 '롯데 팥빙수 데이'를 진행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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