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재성 코스메카코리아 사장(왼쪽)과 장춘지 혼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코스메카코리아] |
코스메카코리아는 혼도와 '밀크티 EE크림 파운데이션 팩트' 100만개(초도물량) 생산에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추후 시즌별 신제품 기획과 생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EE팩트는 보습오일과 겔 등으로 구성된 입자가 에센스를 감싸는 형태로 구성됐다. 손이나 퍼프로 바르게 되면 이 구조가 깨지면서 에센스가 흘러나와 피부에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촉촉함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의미로 '에센셜 에센스(Essential Essence)'라는 이름을 붙여 EE팩트가 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3중 기능성 BB크림을 최초 개발해 세계적으로 BB크림 열풍을 일으키는 등 '유화 메이크업 제품'의 강자로 글로벌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5년에는 글로우픽이 선정한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BB크림'에서 코스메카코리아 생산 제품이 1위에서 4위까지 석권하는 등 제품력도 입증 받았다. 스킨케어 제품과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결합한 원리의 톤업크림으로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등 R&D 기술력을 바탕으로 히트상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와 MOU를 체결한 혼도는 세계 최초로 전세계의 차 원료를 블렌딩 하는 '티 코스메틱' 콘셉트의 화장품 브랜드 '코스메티'를 지난해 론칭했다.
유승욱 코스메카코리아 마케팅사업부 전무는 "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