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하 코스메카코리아 스킨케어제품연구소장(왼쪽 두번째)이 코스메카코리아의 기술력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 코스메카코리아] |
23~25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는 화장품 과학 전문가들이 뷰티와 융합, 창의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과학의 발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학술 섹션이 진행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스킨케어제품연구소에서 3편, HIT 연구소에서 4편이 채택돼 총 7편의 논문을 포스터 발표했다.
스킨케어제품연구소는 △고온 안정성 및 쉐어 안정성을 갖춘 투명한 폼 클렌저 개발 △일반적으로 제조 가능한 투명한 나노 에멀전의 동적 안정성 기술 적용 △피부 밀도 및 미세주름 개선을 위한 히알루론산 하이드로겔 마이크로 니들 패치의 임상적 평가를 발표했다.
이를 활용하면 고온과 외부 스트레스에 안정적인 지방산 비누화를 적용한 투명 폼 클렌저를 개발할 수 있고 기존의 나노 에멀전과 비교해 다양한 오일을 적용하거나 적은 계면활성제로 투명하 나노 에멀전을 제조할 수 있게 된다.
HIT연구소는 △RSP처리에 따른 균질화된 화장품 제형의 피부 밀착력 효과 △RSP 처리에 따른 균질화된 화장품 제형의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에 대한 진정 효과 △산딸기잎 추출물의 생리활성 연구와 이를 이용한 아토피 피부용 화장료 개발 △미세먼지부착 방지 효과를 가진 베이스메이크업 개발 및 새롭게 고안된 인체적용시험평가를 통한 미세먼지 방어효과 입증을 선보였다.
RSP는 가시광선 영역대의 레이저 시그널을 사용해 보다 피부에 안전한 환경 친화적 기술로 현재 유효성분의 흡수력 증대, 자외선 차단 부스팅 효과 등 다양한 효능효과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의 독자적 기술인 미세먼지부착 방지 연구가 한 차원 더 진보해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기술로 안티폴루션 화장품 발전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세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