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후 일본 도쿄 아지노모도 본사 사옥에서 열린 `농심-아지노모도, 합작회사 계약 체결식`에서 박준 농심 대표이사(좌측)와 니시이 다카아키 아지노모도 사장(우측)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농심] |
이날 일본 도쿄 내 아지노모도 본사에서 열린 '즉석분말스프 생산을 위한 합작회사 계약 체결식'에는 박준 농심 대표이사와 니시이 다카아키 아지노모도 사장이 참석했다.
아지노모도사는 지난 1909년 설립된 일본 종합식품기업으로 조미료로 시작해 바이오, 의약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지사가 있으며 연 매출은 10조원 규모다. 스프류는 일본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내년 상반기 경기 평택시 농심 포승물류센터 부지에 오는 2019년 준공을 목표로 분말스프 공장이 착공된다. 자본금은 130억원으로 농심과 아지노모도사가 49대 51의 비율로 출자한다.
두 회사의 협력은 농심이 보노스프를 국내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 2006년 시작했다. 보노스프는 끓는 물을 스프에 붓고 젓기만 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 5년 동안 약 30%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보노스프의 연 매출은 170억원으로 시장 점유율은 32%이다. 국내 분말스프 시장은 약 580억원 규모로 1인가구가 증가하고, 온라인 구매 채널이 다양화되면서 연평균 7%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합작회사 설립에 따라 분말스프 브랜드 제품군을 강화해 성장하는 즉석스프 시장에 대비할 방침이다. 국내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박 대표이사는 "이번 합작 체결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국내 즉석스프 시장에 대비하고, 역사와 전통이 있
니시이 사장은 "이번 제휴는 맛과 품질에 대한 고집, 장기적인 브랜드 육성 등 공동의 가치관과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두 회사가 한국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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