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부회장은 2일 신년사 사내방송을 통해 "기존과 같은 성장 방식은 앞으로 통하지 않는다"며 "'세상에 없는 일류기업'이 돼야 하고,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로 그것이 가능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야말로, 경쟁사와 근본적으로 차별화하고, 고객들과의 공감을 통해 고객이 우리를 찾을 수 있게 만드는 강력한 무기다"라고 강조한 정 부회장은 "상품, 점포, 브랜드 등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콘텐츠를 다양한 스토리로 연결해 고객의 니즈에 맞춰 재편집해 낼 수 있는 역량을 새로운 핵심 경쟁력으로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정 부회장은 3가지 역량을 우선 개발할 것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첫째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360도로 관찰하고 이해할 것, 둘째 임직원 모두가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개발자가 될 것, 셋째 고정관념을 넘어 일상의 다양한 경험으로부터 진솔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찾을 것 등이다.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의 사례로는 ▲'미키마우스'를 비롯한 캐릭터와 스토리 왕국이 된 '디즈니' ▲용품이 아니라 스포츠 정신을 파는 회사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나이키', ▲스토리텔링으로 고속 성장하며 유니레버에 1조원에 인수된 면도날 정기 배송 스타트업 기업인 '달러쉐이브클럽'을 들었다.
정 부회장은 또 "'꿈 같은 시간', '꿈 같은 기억', '꿈 같은 경험' 을 전달하며, 확실한 라이프셰어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전방위적인 사업구조 혁신을 통한 '수익성 확보'와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고, 기회가 왔을 때 과감한 투자를 할 수 있는 '재무 안정성 강
또한 "주 35시간 근무제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성공적인 사례로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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