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네이버랩스] |
네이버랩스와 그린카는 올해 말까지 차량 3000대에 어웨이를 탑재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지난 2016년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8월 AWAY를 장착한 차량을 처음 선보였다.
AWAY는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방대한 지역정보(POI)와 연계되고 음성인식 목적지 검색이 가능한 전용 내비게이션 ▲네이버뮤직/오디오클립 등을 비롯한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연스러운 사용 시나리오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동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고 네이버
네이버랩스는 향후 AWAY의 서비스, 미디어, 하드웨어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오는 2월 초에는 AWAY가 적용된 일반 이용자 대상의 애프터마켓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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