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설립된 Qoo10은 8년 간 아시아 각국에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해왔다. 이번 매각으로 Qoo10은 동남아시장에 집중하면서 착실히 기반을 다져 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3국 외에 태국, 베트남 등 성장성이 높은 다른 국가로도 진입할 계획이다.
Qoo10 싱가포르는 회원수 약 300만명, 점유율 95%의 현지 1위 플랫폼으로 지난해 아세안업닷컴이 발표한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사이트 톱1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1월에는 KOTRA와 함께 한국상품 판촉전을 개최해 O2O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새로운 서비스를 개척하고 있다.
Qoo10은 최근 세계무역에서 중요성을 더하며 신개념 수출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 CBT(국경을 넘는 B2C 전자상거래)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홍콩을 기점으로 아시아지역 직구 소비자들에게 명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큐텐닷컴을 영어권, 중화권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중국과 아시아 각지의 화교셀러는 물론 해외 각지의 한국인셀러들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는 Qoo10은 일본사업을 이베이에 양도로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아시
구영배 Qoo10 대표는 이번 매각에 대해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온라인쇼핑시장에 더욱 집중하는 한편, 세계무역에서 점차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글로벌 CBT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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