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몰은 봄 이사철과 결혼 시즌을 맞아 오는 12~18일 인테리어 관련 용품을 판매하는 '케렌시아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렌시아(Querencia)는 서울대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올해 소비트렌드 중 하나로 꼽은 것으로, 안식처나 쉼터라는 뜻의 스페인어다. 휴식을 중요하게 여기고, 집을 나만의 쉼터로 꾸미는 데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는 의미로 쓰인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인테리어와 생활용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면서 생활장르 매출신장률이 2015년 4.9%에서 2017년 23.1%까지 올랐다.
신세계몰은 케렌시아 특별전에서 인테리어 관련 용품을 12~18일 관련 용품을 최대 42% 저렴하게 판매한다.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도 있다. 프랑스 리빙 브랜드 '마틴싯봉리빙'은 처음 공식스토어를 오픈하는 기념으로 200개 세트 한정 럭키박스를 판매한다. 파스타볼과 머그, 테이블매트, 앞치마 등
신세계몰은 행사기간 동안 존 루이스, 르쿠루제, 템퍼, 자코모 등 20대 리빙 관련 브랜드 구매 고객에 최대 10%의 적립금을 돌려주는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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