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쇠고기 장관고시 7~10일 연기"
이틀째 열린 한미FTA 청문회에서도 야당의 공세가 계속된 가운데 정부는 내일(15일)로 예정된 미국산 쇠고기 수입 고시를 일주일에서 열흘정도 연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청와대는 미 쇠고기 수입 파문과 관련해 책임자를 문책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야3당, 고시 가처분·행정소송 제기
통합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민주노동당 등 야 3당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위생조건 장관 고시를 무효화하기 위해 장관 고시 효력정지 가처분신청과 행정소송을 오늘 오후 행정법원에 제기했습니다.
▶ 사망 만3천명 매몰·실종 7만명
중국 대지진 참사로 현재까지 사망자만 만3천명, 매몰 또는 실종된 사람이 7만명에 육박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중국 정부에 구호자금 100만 달러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영남지역도 AI 확산 비상
조류인플루엔자 AI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영남지역에서도 AI 비상이 걸렸습니다. 경북 경산에 이어 오늘(14일)은 경남지역에서도 AI가 발생했습니다.
▶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 '퇴진'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이 자리에서 물라났습니다. 후임에는 이윤우 대외협력 담당 부회장이 선임됐습니다.
▶ 한나라 '친박 복당' 긍정 추진
강재섭 대표가 입장을 바꿈에 따라 한나라당이 친박 인사들의 복당 문제에 대해 긍정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 "북핵자료 완전" 6월초 6자회담
한.미.일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들이 다음주 초 워싱턴에서 회동하기로 했
특히 미국이 북한이 제출한 핵 관련자료에 만족감을 표시하면서 6자회담 재개가 초읽기에 들어가는 분위기입니다.
▶ 증권거래소·캠코 압수수색
공기업 비리에 대한 본격 수사가 시작됐습니다. 검찰은 오늘 증권선물거래소와 자산관리공사 캠코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