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동화약품] |
골든 브랜드는 각 산업군별 대표 제품, 서비스, 기업 등에 주어지는 것으로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말한다.
활명수는 지난 1897년 대한민국 최초의 양약으로 개발돼 소비자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큐,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와 의약외품으로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모두 6가지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동화약품은 지난해 활명수 브랜드로 565억원의 매출을 올려 액제소화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는 올해로 121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최장수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사명감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