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행사에 참여한 (주)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최영진 메이크업연구소장(사진 오른쪽) |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해 2015년 출시한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에 업계 최초로 개발한 실리콘 튜브 형태 용기를 적용했다. 이 패키징은 실리콘 재질인 외부 용기와 알루미늄 파우치인 내부 용기로 이뤄져 있다. 특히 마스카라 용기를 손으로 주물러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 사용자는 손으로 마스카라 용기를 누르는 세기에 따라 마스카라 솔에 묻은 내용물 양을 조절할 수 있다. 또 스퀴즈 마스카라 용기가 밀폐돼 마스카라 용액이 굳지 않는다. 기존 마스카라 용기와 달리 마스카라 솔에 닿기 어려운 부분 내용물까지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용기는 무독성의 식기용 실리콘으로 후가공 공정을 최소로 줄여서 만들어졌다. 또 마스카라 평균 사용 기간이 증가해 제품 폐기량을 감소시킴으로써 친환경 패키징 개발을 통한 지속가능성도 인정받았다. 이와 같은 노력은 국내 및 미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특허 및 실용신안 출원으로도 이어졌다.
이 제품 혁신성은 2015년 미국 듀폰(DuPont)사에서 세계 혁신 포장재를 평가하는 '듀폰 포장 혁신상(DuPont Packaging innovation Award)'에서 금상을 받으면서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헤라 리치 스퀴즈 마스카라' 제품을 더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또 밀폐 구조 제조 기술을 다양한 화장품 용기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최영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메이크업연구소장은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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