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여름학기에는 건강, 창의, 예술 등 다양한 주제에 어울리는 2만6000여 개의 정규강좌가 마련돼 있다. 특히 업계 최초 참관수업 학부모 오픈데이, 기업 컬래버레이션 특강 등의 이색강좌를 함께 마련해 눈길을 끈다.
여름학기 대표 강좌는 단연 다이어트 및 운동 관련 건강강좌다. 다이어트 수요가 증가하는 시즌에 맞춰 3400여 개의 강좌를 선보인다. 자세교정 필라테스, 산후 필라테스 요가, 발레 뷰티핏, 힐링 테라피 요가, 파워 뮤직복싱 등의 '하루 한 시간 건강클럽' 강좌를 진행한다. 또 간단한 동작으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한 '홈트레이닝 강좌'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전국 66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노래교실 정규강좌'의 경우 최대 50% 할인혜택을 마련했다.(단 점포별 할인율 상이)
또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유아, 초등학생 강좌에 한해 학부모 참관수업을 실시한다. '학부모 오픈데이'로 6월부터 진행되는 여름학기 정규강좌당 1회씩, 수업시간 중 일정시간(10분~50분)을 학부모가 참관할 수 있다.
여름학기 정규강좌와 별개로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다양한 기업과 함께 특강도 진행한다. ▲LG, 삼성전자와 연계해 에어컨 스마트하게 고르는 팁, 사용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인기가전 특강' ▲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재테크 노하우' ▲CJ제일제당의 '건강한 집밥 만들기' 쿠킹 클래스 ▲호주 대표 와인이자 세계 판매 1위를 자랑하는 하디스(Hardys)에서 마련한 '호주 와인 클래스' 등 대표적이다.
마이홈플러스신한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할인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선착순 접수 시작일인 6월 1일부터 마이홈플러스신한카드로 여름학기 수강료 5만원 이상 첫 결제 시 3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여름학기 등록회원이 해당카드로 홈플러스 온라인마트에서
홈플러스 측은 "문화센터 여름학기 선착순 접수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개설된 강좌는 각 점포별로 상이 및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