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유튜브 광고 영상 캡쳐 이미지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도법인이 만든 이 광고 영상은 유튜브 공개 15일 만에 5000만뷰를 돌파했다. 1000여명의 댓글을 달았고 2만8000명이 '좋아요'를 눌렀다.
광고는 직장인 여성과 엄마의 사랑을 그렸다. 엄마는 직장에 다니는 바쁜 딸의 집에 방문해 냉장고에 넣어둔 음식이 잦은 정전 때문에 상할 것을 걱정한다. 하지만 딸은 퇴근 후 엄마가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으며 정전에도 끄떡없는 냉장고가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엄마를 안심시킨다.
정전이 잦은 편인 인도 가정에는 조명 등 최소한의 필수 전력 유지를 위해 배터리 형태의 가정용UPS(무정전 전원장치, uninterruptible power supply)가 일반적으로 보급돼 있다. 가정용 UPS에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를 연결하면 정전 상황에서도 저전력으로 냉기를 유지해 음식을 신선하게 보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UPS의 저전력만으로 냉각을 유지할 수 있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냉장고 라인업을 지난 2010년부터 인도 시장에 도입했다. 2016년도에는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1도어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했다.
송명숙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담당 주재원은 "지난해 '부녀간의 사랑'을 다룬 QLED TV 광고가 많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