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는 8일 '시크릿 메뉴'로 꼽히는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더블샷(이하 더블샷)이 출시 15년 만에 판매량 1000만 잔을 넘었다고 밝혔다.
2003년 한정판 음료로 출시된 더블샷은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이례적으로 상시 판매 메뉴로 변경됐다. 더블샷이 '스타벅스 시크릿 메뉴'로 불린 이유는 주로 신제품 위주로 소개되는 스타벅스 메뉴 보드의 공간 제약으로 인해 빠져있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 그럼에도 스타벅스 더블샷은 마니아들이 즐겨찾으며 최근 5년 동안 연 평균 45%가 넘는 매출 신장세를 나타냈다.
더블샷은 첨가되는 시럽의 종류에 따라 '캬라멜 더블샷', '바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