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더블샷(이하 '스타벅스 더블샷')이 출시 후 15년 동안 1000만잔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 메뉴는 첨가하는 시럽 종류에 따라 캬라멜 더블샷, 바닐라 더블샷, 헤이즐넛 더블샷, 커피 더블샷의 4종으로 나뉜다. 에스프레소 2샷을 얼음과 우유, 휘핑크림, 시럽과 함께 흔든 뒤 얼음은 제외한 음료를 차가운 상태로 제공한다.
더블샷은 숏 사이즈 237ml보다 작은 120ml 용량으로 전용 잔에 전용 빨대와 함께 제공하며 오직 한국에서만 판매한다. 달콤하면서도 강한 커피 맛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2003년
한정 기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된 후 상시 판매로 변경된 이 메뉴는 메뉴 보드에 이름이 없어 '시크릿 메뉴'로 통했다"며 "그럼에도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꾸준한 판매 실적을 올렸고, 최근 5년 동안 연 평균 45% 이상 꾸준히 판매량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