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LG전자] |
LG전자는 11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신축 호텔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Marriott Marquis Chicago)' 스위트룸 등 객실과 부대시설에 'LG 올레드 호텔 TV'를 설치했다. 납품 규모는 55인치와 65인치 올레드 TV 총 45대다.
호텔은 40층 높이 건물로 군더더기 없는 현대적 감각의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LG전자는 깔끔한 객실 인테리어와 LG 올레드 호텔 TV가 조화를 이뤄 투숙객들이 한 단계 높은 품격을 느낄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기존에 설치한 LCD TV를 포함해 총 1300대의 호텔 TV를 메리어트 마르키스 시카고에 납품했다. 제품들은 호텔 관리자를 위한 관리 솔루션을 탑재했다. 호텔 관리자는 '프로 센트릭(Pro:Centric)' 솔루션을 이용해 투숙객이 객실에 들어서면 자동으로 TV 화면에 띄울 웰컴 메시지, 시설 안내, 관광 정보 등 콘텐츠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다.
프로 이디엄(Pro:Idiom) 솔루션은 유료 콘텐츠를 복사 혹은 배포할 수 없도록 보안을 지켜주고 유료 콘텐츠 시청 비용을 지불한 투숙객들만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한다. 운영체제(OS)는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 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 화면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현존하는 TV 중 가장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또 시야각 성능이 뛰어나 어느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올레드 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화질과 디자인에 편리한 관리 솔루션까지 더한 'LG 올레드 호텔 TV'로 B2B 시장에서도 돌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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