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11번가는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의 역직구 플랫폼 '징동 월드와이드'에 11번가 전문관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 전문관에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바디케어 등 뷰티상품과 스포츠패션, 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 500여개를 판매한다.
11번가는 징동 월드와이드 첫 페이지 상단에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었다. 바로가기 버튼은 월마트, 리들, 라쿠텐 등 3개 업체만 운영중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글로벌 11번가를 통해 축적한 고객 관련 경험과 노하우 덕에 글로벌 유통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고 말했다.
주문과 결제는 '징동닷컴'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국내 판매자 상품(OM)은 주문 후 판매자가 상품을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시키면 EMS 국제 배송을 통해 현지 고객에게 발송된다. 배송기간은 평균 3~5일 정도 소요된다.
11번가는 이번달 20일까지 타임세일, 장바
김문웅 SK플래닛 전략사업그룹장은 "중국 소비자들은 정품 여부를 중시해 e커머스 역직구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 상품 수출과 판로 개척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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