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 사태, 곧 정상화된다더니 사흘째인 오늘은 기내식을 아예 싣지 못한 비행편이 더 늘었습니다.
비행기가 뜨고 나서야 먹을 게 없다는 걸 안 승객들은 분통을 터트립니다.
김민수 기자입니다.
【 기자 】
오늘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전체 항공편의 절반이 넘는 45편이 기내식 없이 뜨거나 늦게 실려 지연 출발했습니다.
아예 기내식을 싣지 못한 채 출발한 건 43편으로 더 늘었습니다.
일본과 중국 등 단거리는 물론이고 푸켓과 싱가포르 등 중거리 노선도 일부 포함됐습니다.
단거리 노선은 아예 기내식을 싣지 않기로 결정해 편수는 더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그러나 승객들은 비행기에서 밥을 못 먹는 것도 황당한 데 사전에 안내도 없었다며 분통을 터트립니다.
▶ 인터뷰 : 아시아나항공 승객
- "기내식에 대한 문제점을 승객들에게 알려줘야 하는데 출발하기 전까지 이런 문제가 있다는 걸 전혀 들은 적 없고…."
승객 식사를 챙기느라 승무원들도 식사를 거르고 서비스에 나서는 상황.
사태가 커지자 아시아나는 사흘 만에야 김수천 사장 명의의 사과문을 냈습니다.
불가항력적인 재난이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정상화시키겠다고만 밝혔습니다.
'정시 출발'이 생명인 항공업계에서 아시아나항공이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민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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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취재 : 임채웅 기자
영상편집 : 이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