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의 국내 독점 론칭을 통해 펫푸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동원F&B는 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캐나다의 펫푸드 브랜드인 뉴트람과 국내 독점 공급에 대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는 동원F&B의 김재옥 사장, 최우영 마케팅부문 상무, 에릭 핌 뉴트람 부사장, 브랜든 로러 매니저 등 양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동원F&B는 앞으로 뉴트람의 다양한 애견, 애묘용 건식 펫푸드를 국내에 독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뉴트람은 지난 1993년 창립한 캐나다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로, 우수한 소화흡수와 영양밸런스 및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의 조합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뉴트람의 지난해 연매출은 3000억 원 규모로,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약 30개국에 펫푸드를 수출하고 있다.
뉴트람은 총 세 가지 라인업을 통해 건식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의 생애 주기별 영양 밸런스를 강조한 '사운드 밸런스 웰니스', 비만과 과체중조절을 위한 '아이디얼 스페셜 서포트', 저당지수와 영양을 제공하는 그레인프리 '토탈 그레인프리' 시리즈 등이다.
동원F&B는 지난 28년간 펫푸드를 만들어 수출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다양한 제품 출시와 생산시설 투자를 진행하면서 국내 펫푸드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특히 참치와 우유 등 강점이 있는 원료들의 가공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습식 펫푸드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건강성을 강화한 건식 펫푸드가 강점인 '뉴트람'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펫푸드시장에서 동원F&B의 경쟁
동원F&B 최우영 마케팅부문장은 "'뉴트람'은 건강성을 강조하는 당사의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추구하는 가치가 같다"며 "당사의 주력인 습식 펫푸드와 뉴트람의 건식 펫푸드의 조합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겠다"고 전했다.
[이윤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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