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LG유플러스 네트워크 부문 김훈 전무(왼쪽)가 조해형 경영과학응용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조해형 경영과학응용대상은 경영과학을 이용해 조직을 발전시키고 경쟁력을 끌어올려 큰 성과를 이룬 사례를 발굴하여 한국경영과학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LG유플러스가 빅데이터 기반의 업무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LG유플러스는 업무운영 효율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아날로그로 운영되던 업무처리 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 추진해 왔다.
특히 통신장비 단위의 데이터 관리방식을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고객, 서비스 단위로 정교화하고 경영과학적 분석기법을 적용, 고객 맞춤형 차별화 서비스 발굴에 적극 활용하는 한편 사람이 수동으로 진행하던 업무 운영을 자동화하고 선제적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해냈다.
이 같은 경영혁신 활동 결과 콜센터 인입콜 처리율 74% 개선, 네트워크 트래픽 예측 오차율 48% 개선 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회사를 대표해 시상식에 참석한 LG유플러스 네트워크 부문 김훈 전무는 "업무방식이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바뀌고 부가가치가 낮은 단순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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