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촬영=최기성, FMK] |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인 FMK는 26일 반얀트리호텔앤스파서울(서울 중구)에서 르반떼 GTS를 26일 공개하고, 공식 판매에 들어갔다.
르반떼는 마세라티 최초의 SUV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11월 출시된 뒤 마세라티 전체 판매량의 40%를 책임지고 있는 핵심 모델로 성장했다.
이번에 출시된 르반떼 GTS는 마세라티 역사상 가장 강력한 3.8ℓ V8 트윈 터보 엔진으로 무장했다. 마세라티 파워트레인팀이 설계한 이 엔진은 페라리의 마라넬로 공장에서 생산된다.
마세라티는 플래그십 세단인 콰트로포르테 GTS에 달린 엔진을 재설계해 르반떼 GTS에 장착했다. 6000rpm에서 보다 막강해진 최고출력 550마력, 3000rpm에서 최대토크 74.74kg.m의 힘을 발산한다.
SUV이지만 발진가속도(시속 0→100km 도달시간)는 4.2초에 불과하고 최고속도는 292km/h에 달한다.
↑ [사진제공=FMK] |
Q4 사륜구동 시스템은 정상주행 조건에서는 주행 역동성과 연료 효율성을 위해 구동 토크를 모두 후륜에 전달한다. 급 코너링, 급 가속, 날씨와 도로 상황에 따라 15분의 1초만에 전륜:후륜을 0:100에서 50:50로 전환한다.
차량 제어 능력 상실을 방지하는 통합 차체 컨트롤은 차체의 움직임이 불안정할 때 즉각적으로 엔진 토크를 낮추고 각 바퀴에 필요한 제동력을 분배한다.
새로운 2레인 디자인의 8단 ZF 자동 기어박스는 직관적 사용성을 강화해 기어변속이 더욱 쉽고 신속해졌다. 기어 레버를 좌우로 밀어 매뉴얼 또는 오토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주차(P) 모드는 버튼으로 작동하면 된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풀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바이-제논(Bi-Xenon) 라이트 보다 시인성이 20% 높고, 발열은 25% 낮으며, 수명은 두 배 이상 길다.
가장 강력한 모델답게 외관도 스포티하게 다듬었다. 전·후면 범퍼는 역동적으로 디자인했고 공기 역학적 효율성도 개선했다. 실내는 '금상첨화' 콘셉트에 따라 최상급 피에노 피오레(Pieno Fiore) 가죽으로 시트를 마감했다.
단순히 슈퍼카와 SUV를 결합(+)하는 수준을 넘어 슈퍼카와 SUV의 시너지 효과(×)를 높인 르반떼 GTS는 1억9600만원에 판매된다.
경쟁상대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SUV인 우루스다. 우루스는 내년 상반기 국내에서 2억원대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재용 FMK 마세라티 총괄 상무는 "2016년 출시부터 흥행을 이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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