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서 2019년형 '사운드바' 신제품 공개
↑ 모델이 설치환경에 최적화한 음질과 인공지능 기능까지 제공하는 LG전자 사운드바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
이 제품은 스마트폰처럼 자이로 센서를 탑재해 제품이 어떤 각도로 설치됐는지를 스스로 인식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사운드 바를 테이블과 같은 평면에 설치했는지, 제품을 납작한 형태로 세워 벽면에 설치했는지를 알아차리는 식이다.
기울기에 따라 사용자를 바라보는 정면 스피커와 천정 등을 향하는 업-파이어링(Up-Firing) 스피커의 역할을 자동으로 조정해 입체 음향을 만들어낸다.
LG전자는 영국의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이하 메리디안)'와 공동 개발한 음향 기술을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상위 모델(SL10, SL9, SL8)에 확대 적용했다.
이 제품들은 돌비(DOLBY)社의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DTS社의 'DTS:X' 등 입체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이로써 사용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워너 브라더스, 소니픽쳐스 등이 돌비 애트모스로 제작한 1000개 이상 영화와 DTS:X를 지원하는 모든 콘텐츠를 영화관에서처럼 웅장한 입체 사운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제품들은 구글의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했다. 사용자는 음성 명령만으로 음악을 틀고, 곡 정보를 물어보고,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연동되
김대철 LG전자 HE사업본부 CAV사업담당은 "풍성한 사운드는 물론,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강화한 LG 사운드 바로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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